01/

Travel guide

Making
memories

여행지안내

this place provides the best time for those who are staying

  • / 동호해변
    백사장 길이는 500m, 폭은 55m, 평균 수심은 1.2m로, 양양읍에서 동남쪽으로 8km 정도 떨어진 지점에 있다. 청정구역으로 모래질이 뛰어나며 바닷물이 깨끗하고 경관이 좋지만 알려지지 않아 조용하다. 평상시에는 개방이 되지 않고 7월 14일부터 8월 23일까지 피서철에만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개방한다. 주변에 위락시설이 별로 없어 가족끼리 민박이나 야영을 하며 조용한 피서를 즐길 수 있다. 울창한 소나무숲이 있지만 보호구역이라 들어갈 수 없다.

  • / 서피비치(하조대)
    서핑, 캠핑, 음악이 공존하는 서피비치는 1km 구간에 걸쳐 펼쳐진 서핑전용 해변과 해수욕객을 위한 스위밍, 바디보드존으로 구분된 이국적인 해외의 해변을 그대로 담아 놓은 듯한 해변가가 인상적인 곳이다.

  • / 죽도해변
    양양군 현남면 소재지인 인구리와 인접한 해변으로 2km의 깨끗한 백사장을 자랑하며, 소나무숲이 울창하여 주위경치가 아름답다. 또한,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 가족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크고 작은 바위가 주변에 있어 바다낚시를 하기에도 적합하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휴휴암
    영동 고속도로를 쭉 타고 강릉까지 가다가 속초방향으로 동해안고속도로를 타고 현남 IC에서 속초방향으로 약 5km 정도 가다 남애항을 지나면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리 7번 국도 옆에 위치한 동해의 숨겨진 비경이라 할만한 휴휴암이 나온다. 휴휴암에는 지어진 지는 10년 남짓 밖에 되지 않은 절이있고 절 뒤쪽으로 바다쪽을 내려다 보면 바다속에 거북이의 형상을 한 넓은 바위가 평상처럼 펼쳐져 있다. 또, 마치 부처가 누워있는 듯한 형상의 자연적으로 생성된 바위가 있으며, 거북형상의 바위가 마치 이 부처를 향해 절을 하고 있는 듯 신비로운 형상을 띄고 있다. 그리고, 부처상 오른쪽 절벽 위에는 중바위라고 불리는 큰 바위 두개가 나란히 있는데, 목탁을 든 채 아래의 부처상을 향하여 합장하며 절을 하고 있는 스님의 형상을 띄고있어 더욱더 경이롭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양양전통시장
    양양은 지리적으로 설악산과 오대산이 연접한 곳으로 토질과 기후 특성으로 인하여 특산물이 많다. 또한 해안지역과 산간지역이 각각 다른 상품이 출산 됨으로써 자연히 해안지역과 산간지역 간의 교환경제가 발달되었다. 교통도 영동에서 영서로 넘나드는 길이 있고, 영북과 영동 남쪽으로 통하는 도로가 있어 장꾼이 더욱 많이 모인다. 장터에 주로 나오는 품목은 계절마다 다르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영진해변(도깨비촬영지)
    영진해변이 자리한 강원도 강릉시 영진 2리는 바다 냄새가 물씬 풍기는 조그마한 어촌 마을이다. 영진이라는 이름은 '바다에서 나는 어물을 거두어 드린다' 또는 '바다를 거느렸다'는 데서 유래한다. 해변의 백사장은 길이 600m, 면적 1,300㎡로 규모는 크지 않지만, 조용하고 깨끗해 가족 단위로 피서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해안가에는 강원도 방언으로 홍합을 일컫는 '섭'이 많다고 해서 이름 붙은 섭바위와 검정바위 등 작은 돌섬이 있고, 바닷속 정경이 아름다워 스킨스쿠버 동호인들도 많이 찾는다. 특히 잠수부들이 1㎞ 떨어진 연안에서 잡는 코끼리조개는 이 지역의 별미로 꼽힌다. 인근에 노래미, 가자미, 우럭 등 낚시와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영진항과 연곡해변, 청송사, 구룡폭포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주문진수산시장
    주문진수산시장은 오징어잡이로 유명한 주문진항을 끼고 1936년부터 형성된 재래시장이다. 주문진수산시장은 종합시장, 건어물시장, 회센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상가와 연계되어 있는 동해안 최대 규모의 어시장이자 국내/해외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는 전통시장이다. 동해안에서 갓 잡은 오징어를 비롯한 고등어, 명태, 꽁치, 게 등 각종 신선한 수산물과 건어물을 취급하며,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고 동해바다의 느낌이 묻어있는 싱싱한 회를 바로 맛볼 수 있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속초중앙시장
    시설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층(연면적 15,436㎡), 449개 점포를 갖추고 있으며, 지하 1층은 수산물 판매 및 횟집, 지상 1,2층은 일반 도·소매업(식품 및 의류상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장명칭은 속초 관광 수산시장으로 변경되었다. 속초관광수산물시장은 쇼핑카트를 비치함은 물론 고객쉼터와 수유실, 무인민원발급기, 간이쉼터, 350대 동시 주차 가능한 대형주차장 등을 마련해 고객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